Beuty { R_Peoplz BEUTY } 고구마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 Runwayavenue런웨이애비뉴 ] 2011/03/28 15:16 by MD_shasha

   { R_Peoplz BEUTY }

BEUTY

[ Runwayavenue런웨이애비뉴 ]

http://www.runwayavenue.co.kr

 

‡Wd_Roz‡

 

고구마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한 때 고구마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많고 많은 다이어트 중에 제가 고구마 다이어트를 선택한 이유는 고구마를 먹으면 포만감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다는 것 때문입니다.(사실 배가 고프긴 하니만, 다른 다이어트에 비하여 덜 고픈 것 같습니다.)

 

 

그럼 고구마 다이어트는 어떤 장점이 있으며, 어떤 식단표를 통하여 하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좋은 고구마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원산지를 확인하라.
고구마를 고를때는 꼭 원산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좋은 흓에서 자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2. 색이 진한 고구마를 택해라.
색이 진한 고구마는 영양소도 풍부하고 맛도 있습니다. 껍질 일부가 검어진 것은 맛이 쓸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확시기를 확인하자.
고구마는 저장중에 단맛이 증가합니다. 가장 맛있을 때는 수확한지 1개월 정도 된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잔털이 없는 것을 택하라.
고구마에 잔털이 있으면 맛이 없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되도록 잔털이 없는 고구마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고구마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질소화합물의 절반을 차지하는 아미노산 중에는 밀가루보다 더 많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성분은 녹말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물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고구마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기지지 않도록 고구마를 자주 먹는다.
고구마 다이어트를 할 때 고구마를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최대 하루 6끼 정도를 먹어도 괜찮으며, 배가 차지 않을 경우 더 먹어도 됩니다. 고구마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배가 고프다는 기분이 든다면 고구마를 먹어 배가 고프다는 기분이 안들도록 합니다. 배가 고프면 다른 음식들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고구마를 믹서기에 갈아서 죽처럼 먹는다.
아침에 고구마를 먹으려면 상당히 힘이듭니다. 자고 일어나서 먹으려면 목이 막히기 때문에 고구마는 먹기가 너무 힘들것 같습니다. 그럴때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죽 처럼 먹으면 목에도 잘 넘어가고 맛도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조금 느끼하다고 생각된다면 양파와 함께 넣어서 갈아줘도 좋습니다.

군 고구마는 소금을 바른 후 굽는다.
요즘 직화냄비가 많이 보급되어 있기 때문에 군 고구마를 집에서도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팁이 있다면 군고구마에 소금을 살짝 발라서 굽는다면 단맛이 더 강한 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화냄비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로도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을 바른 고구마를 신문지에 싼 다음 물을 축여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간 돌려주면 맛있는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끓여서 먹자!
찐 고구마나 구운 고구마만 먹을 경우 쉽게 질릴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고구마를 끓여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찬밥을 물을 붓고 끓이다가 삶은 고구마를 잘게 자른 후 푸욱 끓여주면 맛있는 고구마 누릉지탕이 탄생하게 되지요. 고구마 누릉지탕과 함께 소량의 김치나 나물 등과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로 변비해결하자.
변비예방에 고구마 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고구마를 자르면 하얀 진(알랴핀)이 나오는데 이 진이 변비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아마 고구마를 먹고 화장실에 가고 싶다는 기분을 느낀 사람들도 많이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변비와 비만에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고구마 다이어트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구마 사과와 함께 먹으면 방귀 걱정 끝!
흔히 고구마를 먹으면 방귀가 나온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고구마를 먹으면 숙변에 좋으며, 변비해결도 그만입니다. 그 만큼 장의 운동이 활발하다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방귀라는 부작용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특히, 저같은 여성분들은 방귀에 더 조심하게 됩니다. 이런분들은 고구마를 먹은 후 사과를 먹거나 고구마와 함께 사과를 먹는다면 장속의 가스를 차는 것을 막아주므로 걱정없이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사과! 환상적인 조합을 잊지마세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하루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

간단한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구마 한 두개를 더 먹는다고 큰 차이는 없으니 다른 음식으로부터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을 자신만의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를 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침 : 삶은 고구마 2개+저지방 우유 또는 고구마 죽(고구마2개 우유 양파)

점심 : 구운 고구마 2개 ~ 3개 물

저녁 : 포만감이 느낄 정도의 고구마 양(너무 늦은 시간에는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하며 포만감을 느낄 정도의 고구마와 적당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추가 :  가끔씩 고구마가 너무 질릴때는 소량의 밥 + 고구마 + 호박 + 당근(각종야채을 쪄서)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제가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면서 진행했던 식단표입니다. 사실 위 식단표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배가 고플때 고구마 반 개씩 자주 먹었습니다. 한 달동안 하니 고구마가 너무 질리더군요. 그래도 한 달간 5Kg 감량이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요요현상을 겪을수도 있으니 꼭 주의하시고, 고구마 다이어트를 끝낸 후에도 적당한 식사 조절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는 다면 그 어떤 다이어트 보다 쉽게 고구마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으며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고구마 식단을 만들어 도전한다면 누구나 수비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고구마가 아닌 다른 음식의 유혹을 이기는 것이 가장 큰 관건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신이 조금만 노력한다면 성공할 수 있는 고구마 다이어트! 음식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어 다이어트에 실패 했던 분들이라면, 포만감을 무기(?)로 한 고구마 다이어트를 한 번 해보는건 어떨까요?

 

 { R_Peoplz BEUTY }

BEUTY

[ Runwayavenue런웨이애비뉴 ]

http://www.runwayavenue.co.kr

 

‡Wd_Roz‡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라이프로그